주요 내용
o 인문사유예술경험특화 청소년문화의집 야호센터만의 정체성을 드러낼 수 있는 인문+예술+창의융합 프로그램을 정착시키고 운영
o 인터넷을 통해 습득하고 있는 Creator에 대한 왜곡된 청소년들의 생각을 바로잡고 지난 인류역사의 과정에서
예술창작자들이 발전시켜온 진정한 Creator적 감각과 능력을 훈련
o 4차 산업혁명의 핵심소양인 인문적 사유를 바탕으로 예술경험(디지털,미술, 무용, 음악)을 융합해내는 창조적 교육을 운영
1. Create! Creative!! Creator!!! (오리엔테이션)
- 창조성은 무엇이고 크리에이터란 누구인가?
- 없는 것을 만드는 능력 vs 연결시키는 능력
- 창조성 = 생각 + 기억 × 메모(사고력 훈련)
2. 예술과 디지털이 만날 때
- 4차 산업혁명 ART MAKER
- 3D프린터기를 활용한 팬던트 만들기
3. 놀아야 산다!
- 뭐하며 놀지?
- 삶과 예술이 만나다.
- 놀며 배우며
4. 발상의 전환
- 놀꺼리 놀잇감 찾기 “무엇에 쓰는 물건인고?”
- 일상의 흩어져 있는 소리 찾기.
- 소리가 모여 음악이 되다.
5. 몸! 또 하나의 언어가 되다
- 세상에! 움직임을 연구한다고??
- 영어보다 소중한 언어, 말하고픈 내 몸의 언어
- 무용가의 창작능력을 배워보자(예술경험)
6. MOVEMENT, Move !!
- 기본에 충실하라~
- 기본의 기본 (발레동작 배워보기)
- 나만의 움직임(너와 나, 사이좋게 우리)
7. 합주란 어떻게, 연주되는 걸까?
- 합주란 무엇일까?
- 함께 하는 것은 무엇일까?
- 음악가의 연주능력을 배워보자 1(예술경험)
8. 합주는 어떻게 우리의 마음을 하나로 만들까?
- 합주는 어떻게 하는걸까?
- 우리의 마음을 “42좋게” 모아보자!
- 음악가의 연주능력을 배워보자 2(예술경험)
9. 너와 내가 우리가 되다
- 모두가 Creator!!!
10. 융합 합동공연 “삶, 사이”